산학협력

스타트업, 중소/중견기업과 Win-Win 관계의 산학협력 프로젝트 및 인턴쉽 프로그램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인력양성을 추진합니다. 산학협력 R&D는 학생들의 졸업작품(캡스톤디자인) 또는 논문 연구의 일부로 진행하므로 모든 학생들이 참여하게 됩니다.

스타트업 기업과의 Win-Win 산학협력 R&D

스타트업 기업들은 인력 및 예산 부족으로 대학과의 R&D 프로젝트 수행이 필요하며, 학생들은 현장형 실기 훈련이 되어 Win-Win 관계가 가능합니다. 많은 스타트업 기업들과 협력 도출을 위해 스타트업 지원 기관(서울산업진흥원, 경기과학기술진흥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등)과 협력하고, 성공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스타트업 기업을 여럿 선정하여 소규모의 프로젝트를 중장기간에 걸쳐 시행하고 인턴 프로그램과 연계하고 있습니다.

중견/중소 기업과의 Win-Win 산학협력 R&D

SW학과와 오랜 기간 협력, 교류하였던 다수의 중견/중소기업들과 중/대규모의 프로젝트를 중장기간(6~24개월)에 걸쳐 시행하고 인턴 프로그램과 연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실무에 도움이 되고 학생들은 실력 향상 및 검증의 기회가 되며 이를 기반으로 취업으로 연결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채용연계형 인턴 프로그램

기업이 학생들의 SW 실무능력을 의미 있게 테스트할 수 있도록 난이도가 높은 개발업무를 부여하여 인턴 프로그램을 수행하도록 요청하고, 6~8 주간의 기업인턴 수행을 통해 학생의 실무능력과 프로정신을 심도 있게 시험하여 우수 평가자를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013~2015년에 걸쳐 매우 성공적으로 시행하였으며, 지속적으로 참여 기업 및 수혜학생의 수가 증가되도록 추진하고 있습니다.

Win-Win 산학협력 R&D 연계형 인턴 프로그램

앞서 설명한 Win-Win 산학협력 R&D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학부 및 대학원 학생 대상으로 인턴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Platinum Partners

우리 학과는 여러 소프트웨어 기업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그 중 Platinum Partners는 특히 소중하고 고마운 기업들입니다. LG전자, LG CNS와 같은 세계적인 대기업과 국내 굴지의 법적대기업 및 건실한 중견기업들이 우리 학과의 교육미션, 교육비전, 교과과정 및 학사운영 철학에 적극 공감하여, 우리 학과의 졸업예정자들에게 “채용연계형” 인턴 기회를 주고, 인턴 업무 평가를 통해 정규 신입직원으로 채용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학과 학생들의 단체 현장견학을 받아 주고, 학과를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기업소개를 해주고, 연례 “학과의 날” 행사에 참여하여 자리를 빛내 줍니다.

아래는 우리 학과의 Platinum Partners 기업 명단입니다 (기업로고를 클릭하면 기업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Silver Partners

우리 학과에 다양한 도움을 제공하는 고마운 기업들이 있습니다. 이 기업들은 우리 학과 학생들의 단체 현장견학을 받아 주고, 학과를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기업소개를 해주고, 연례 “학과의 날” 행사에 참여하여 자리를 빛내 줍니다.

  • 안랩
  • IDIS
  • MDS Technolo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