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학과 조서형, 한주연, 황보선 학생 팀, 에릭슨엘지 'Girls in ICT' 공모전 우승 입상

  • 작성일: 2017-05-18 16:00:00

가천대 SW학과 4학년 조서형, 한주연, 황보선 학생 팀이 글로벌기업인 에릭슨엘지가 개최한 "Girls in ICT" 공모전에서 최종 우승팀(Best Award)에 뽑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에릭슨엘지가 여성의 정보통신기술 산업 진출을 응원하기 위한 행사로서, 정보통신기술 계열 경력 개발을 꿈꾸는 여성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ICT 기술을 통해 세상을 바꿀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행사입니다.

팀은 최대 3명으로 구성되고(3명 구성인 경우 남학생 1명 참여 가능), 최종으로 뽑힌 3개 팀(1,2,3위 구분 없음)에게는 각각 상금 100만원과 인턴쉽 기회가 제공됩니다.

전체 45개팀 101명이 참가하여 본선에 10개 팀이 올라갔으며, 조서형, 한주연, 황보선 학생 팀은 귀가길에 위기에 빠진 여성을 돕기 위해 드론을 이용하여 위기 상황을 알리는 안심귀가 드론 시스템을 기획하여 최종 우승 입상을 하였습니다. 세 학생들은 준비를 많이 하고 역할 분담을 잘 한 것이 좋은 결과를 낸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최종 3개 팀에는 가천대 팀 외에 전남대, 울산과학기술대 팀이 뽑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