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는 SW중심대학으로 선정되어 2016년부터 신입생부터 연간 4,000여명을 대상으로 SW기초교양 교육을 실시합니다. 인문사회 계열부터 예체능 계열에 이르기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비전공자에게 적합한 SW기초교양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소프트웨어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계열·학과별 특성을 반영한 3단계 SW기초교양 과정을 설계하고 수준을 조절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6년도부터 입학하는 가천대학교 전교생
계열·학과별 특성을 반영하여 3단계 SW기초교양 과정으로 설계된 6개 교과목
비전공 학생들은 한학기 동안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설계하며, 소프트웨어를 구현하여 매 학기 SW페스티벌에 참여합니다. 학습내용을 잘 적용하고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얼마나 창의적으로 구현하는가를 심사하고 발표회와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시상합니다.
SW기초교양의 질 관리를 위해 SW기초교양 교수를 대상으로 매 학기 우수 교강사를 선정하고 시상합니다. 강의평가 결과와 학생들의 이해도 및 반응을 모니터링하여 수업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교수의 노력에 기초하여 우수 교강사를 선정하고 시상하여 보다 질 높은 SW기초교양 교육을 장려합니다.
2016.1학기 강의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 교수 1명을 선정하고 시상하였습니다.
SW융합교육의 일환으로, 소프트웨어학과에서는 ‘SW라이트’ 부전공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공 수업이 모두 끝난 시간대에 실시되는 블록강의제 형태로 비전공자 중에서도 소프트웨어를 부전공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C프로그래밍, 웹프로그래밍을 비롯한 실습과 컴퓨터구조, 자료구조 등의 기초 이론 및 원리를 학습하는 소프트웨어 라이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